기사 메일전송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벼룩시장`벚꽃길 한마당´4월 7일(토) 개최 - 개관 30주년 맞아 이벤트 풍성…“가족과 함께 추억 쌓으세요”
  • 기사등록 2018-04-04 11:35:49
기사수정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벼룩시장`벚꽃길 한마당´47() 개최

개관 30주년 맞아 이벤트 풍성가족과 함께 추억 쌓으세요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www.komsco.com)47() 오후 1230분부터 4시까지 화폐박물관(대전 유성구 소재) 광장에서 벼룩시장 `벚꽃길 한마당´을 개최한다.

 

▲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에서 열리는 벼룩시장.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벼룩시장엔 사전 신청한 128개팀이 참가해 서적, , 장난감, 신발 등 각종 물품을 판매하게 된다. 사회봉사단체인 `아름다운 가게´ `월드비전´과 대전 지역 4개 사회경제적 기업, 동구중구유성구 지역자활센터, 7개 공방들도 함께 해 강정과 건강식품, 석고방향제,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국크래프트디자인협회는 `나의 희망글 캘리그라피´, 토리네작업실은 `머그컵 & 손거울 만들기´, 리누공방은 `바다속 메시지 캔들´ , 봉주르베이킹 & 두부팩토리는 `마카롱 꾸미기´ 체험 공방을 운영한다. `동전 쌓기´ 게임도 준비돼 있다. 대전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탐사운드의 `하모니카 합주´ 초청공연, 대댄보의 `K팝 댄스´ 공연도 열린다.

 

행사 참여자에겐 행운권 추첨과 `화폐에 숨겨진 비밀 이야기´ 퀴즈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고, 여름방학 화폐 제조공정 현장견학(경북 경산)의 기회도 주어진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벼룩시장 참가자들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받아 `아름다운 가게´를 통해 전액 기부, 사회적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올해로 개관 30주년을 맞은 화폐박물관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무료로 개방돼 지역 문화명소 역할을 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벚꽃 시즌에 맞춰 가족들과 함께 벚꽃놀이를 하고, 화폐박물관을 둘러보며 경제 공부도 할 수 있게 매년 벼룩시장을 열고 있다.

 

화폐박물관 이강원 차장은 박물관 근처의 탄동천은 대전의 벚꽃 명소라며 가족들과 함께 벼룩시장을 둘러보고 벚꽃 정취도 느끼면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벼룩시장 당일 한국조폐공사 내 캠핑장에는 주말을 맞아 캠핑을 즐기는 시민들도 있다.

 

이에 촬영을 원할 경우에는 언론홍보 담당(010-9772-8546)에게 연락해야한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4 11:35: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