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안전사고 신속 대처로 안전한 신학기 생활 - 세종특별자치시학교안전공제회, 학교안전사고 예방・보상 위해 다양한 방안 추진
  • 기사등록 2018-04-02 10:38:08
기사수정

학교안전사고 신속 대처로 안전한 신학기 생활

-세종특별자치시학교안전공제회, 학교안전사고 예방보상 위해 다양한 방안 추진-

 

세종특별자치시학교안전공제회(이사장 이승복 부교육감, 이하 안전공제회)는 지난 330, 각종 학교 안전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 학교 안전사고 보상업무 편람을 발간하고 각급학교 공제업무 담당자 및 학부모대표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종시학교안전공제회는 각급학교 공제업무 담당자 및 학부모대표 20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은 330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한 연수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 연수에서 안전공제회는 학교 안전사고 및 학교폭력사고 시 처리절차와 보상 등의 내용이 담긴 마우스 패드와 안전사고 리플렛을 제작·배포하여 학교안전사고 발생 시 일선 학교 교사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안전공제회는 학교폭력 사고에 대해서도 피해자에게 선보상하고, 가해자에게는 후구상하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 교직원, 교육활동 참여자 모두가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안전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세종특별자치시학교안전공제회 이사장인 이승복 부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보상제도의 정착과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02 10:38: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