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건설사업관리 발전, 행복청․새만금청 머리 맞대 - 행복청․새만금청 종합사업관리 공동 연수 개최
  • 기사등록 2018-03-23 17:01:07
기사수정

국내 건설사업관리 발전, 행복청새만금청 머리 맞대

행복청새만금청 종합사업관리 공동 연수 개최

종합사업관리(PM) 효과적인 관리운영체계 및 구축 방향 설정 모색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원재, 이하 행복청)은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 이하 새만금청)과 함께 23() 13:00부터 새만금 건설 현장에서 종합사업관리에 대한 공동연수(워크숍)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새만금청 종합사업관리 공동 연수장면(사진-행복청)

 

이번 공동연수는 양기관의 종합사업관리 관련 부서가 정보공유와 협의 강화, 칸막이 없는 협력행정 구현을 통해 개발사업에 대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사업관리 역량을 구축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건설사업 초기부터 종합사업관리체계시스템(MPAS)을 구축하여 사업의 총괄조정, 공사 중복방지, 공정 및 사업비 관리 등 종합사업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업관리 노하우를 대규모 개발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새만금청과 공유하여 새만금청이 구축하고자 하는 새만금사업관리체계가 초기에 원만하게 정착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공동연수는 행복청 종합사업관리 운영현황, 국내외 사업관리체계 분석, 우수사례 공유,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새만금사업 같은 대규모 국책사업은 체계적인 종합사업관리 전략수립을 통해 전문인력 확보 및 사업관리를 위한 업무절차의 정립, 수많은 이해관계자의 의견 통합 조정 등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함을 공감했으며, 아울러, 국내외 사업관리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를 통해 행복도시 사업관리 개선 및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앞으로, 양 기관은 이번 공동연수를 계기로 상호 협력자문을 통해 종합사업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행복도시 건설 및 새만금 개발 등 대규모 국책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는 기반마련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23 17:0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