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 청년정책 강화 촉구 - 청년단체 지원 확대, 전담부서 신설, 청년센터 설립 등 제안
  • 기사등록 2018-03-23 15:09:34
기사수정

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 청년정책 강화 촉구

청년단체 지원 확대, 전담부서 신설, 청년센터 설립 등 제안

 

세종시의회(의장 고준일) 정준이 의원은 23일에 오전에 열린 제4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청년이 꿈 꿀 수 있는 세종시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였다.

 

▲ 세종시의회 정준이 의원의 5분발언 장면(사진-세종시의회)

 

정 의원은 `201612세종특별자치시 청년기본 조례가 제정되었음에도 현장에는 여전히 많은 청년문제들이 상존하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청년 정책 강화를 촉구´했다.

 

먼저, 청년 민간단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여 이들이 자생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청년 전담부서를 신설할 것을 주장하였다.

 

이어, 서울시의 무중력지대, 청년허브와 같이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운영하고 자발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거점 공간 마련을 제안하였고, 청년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각종 위원회에 청년 위원의 참여율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끝으로, 정 의원은 `청년은 세종시의 문화적 다양성을 채워나갈 원동력이며,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야 세종시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23 15:09: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