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2018`세종 거리예술가´선발
오디션 통해 최종 20개 팀 선발, 매주 토요일 세종 길거리공연 무대 제공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2018 세종 길거리공연」에 함께할 세종 거리예술가를 오늘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말했다.
| |
▲ 2018 세종 거리예술가 모집 포스터(출처-세종시문화재단) |
`세종 거리예술가´는 세종시를 주무대로 하는 아마추어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 및 예술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오디션을 통해 최종 20개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오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되는 세종 길거리공연과 워크숍, 거리예술가 콘서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소정의 출연료도 받게 된다.
`생활 속에서 만나는 작은 문화공연´을 주제로 운영되는 2018 세종 길거리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와 7시에 세종시 길거리에서 대중가요, 다원예술, 전통공연, 무용,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한 시간 동안 펼칠 예정이라고 한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길거리공연은 매주 토요일 거리에서 부담 없이 만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면서 “관객으로서 뿐만 아니라 직접 예술가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이니 만큼 세종시에서 예술활동을 희망하는 많은 아마추어 예술가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거리예술가 모집공고 등 상세정보는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전화(044-850-0543)로 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