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년 세종 마을교육공동체 설명회 개최
8일, 마을학교 운영자·마을교육공동체 참가시민 대상
마을학교 운영 세부사항 안내 및 특강 진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8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마을학교 운영자 및 마을교육공동체 참가시민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마을교육공동체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18년 세종마을학교 운영자를 대상으로 2017년 마을학교 운영사례를 통해 마을학교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 등을 상호 대화 방식으로 도출할 수 있도록 모둠토론 방식이 결합되어 진행됐으며, ▲마을교사 ▲동네방네프로젝트길잡이교사 ▲교육자원봉사자 ▲방과후강사 ▲다문화강사 및 사전에 연수 참가를 신청한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초빙강사의 특강이 진행됐다.
먼저,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용련 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새로운 시대, 우리 아이들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철학과 원리에 바탕을 둔 교육에 대한 특강이 있었으며, 이어서, 대구시교육청 학부모강사로 활동 중인 이선혜 강사를 초빙하여 `서로가 행복해지는 대화법´에 대한 강의도 이어졌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새로운 시대에 요구되는 교육철학과 대화법에 대한 연수가 마을에서 세종교육을 지원해주시는 시민들의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라고, 세종의 아이들이 풍요롭고 수준 높은 배움을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