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14회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 개최 - 3일 청태산자연휴양림서...산악스키와 함께 즐기는 마지막 설경
  • 기사등록 2018-03-02 14:44:49
기사수정

14회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 개최

3일 청태산자연휴양림서...산악스키와 함께 즐기는 마지막 설경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오는 3일 강원도 횡성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14회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전년도 청태산자연휴양림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 모습(사진-산림청)

 

()대한산악스키협회가 주관하고 산림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남녀 장년부청년부주니어부 등 6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년부 코스는 15내외, 장년부와 주니어부 코스는 10내외다.

 

국내·외 산악스키 동호인 등 산악스키를 즐기는 사람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자연휴양림 내 임도와 등산로를 활강하면 봄이 오는 와중에도 숲속 설경과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이날 산간지역 겨울철 이동수단으로 사용했던 설피를 신고 눈 위를 달리는 `설피달리기´,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 타기´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산악스키협회 누리집(http://kafsm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이번 대회는 국민들에게 다양한 산림레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산림레포츠의 저변확대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장배 전국산악스키대회´는 산림레포츠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열리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향순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2 14:44: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