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2018년 학생건강관리 기본계획 발표 - 체계적인 학생건강관리로 학생 건강보호·증진
  • 기사등록 2018-03-01 22:27:58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2018년 학생건강관리 기본계획 발표

체계적인 학생건강관리로 학생 건강보호·증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생의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을 위해 보건교육과 건강증진 기반을 조성하고,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하여 정서행동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자 2018년 세종 학생건강관리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 2018년 학생건강관리 기본계획 발표(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7대 분야, 30개의 세부과제에 43,65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체계적인 보건교육 내실화로 성장기 학생들의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국가 수준의 학교 성교육 표준안을 적용, 학교 교육과정 성교육 의무 실시, 교직원 예방 지침 마련, 성희롱심의위원회 구성·운영 등 학생들이 올바른 성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의 건강생활습관과 신체적·정신적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치료하기 위해 학생 건강검사와, 최근 대두되고 있는 학생들의 우울, 자살, 불안 등 정서·행동 문제의 사전 예방과 조기발견, 치료 지원 등 관리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초 1·4학년, ·1학년 시기에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각종 감염병에 대한 선제적 예방과 교육기관 내 감염병 유입시 신속한 대응으로 학생 및 교직원 건강을 보호하고 학교 내 확산을 막을 수 있도록 감염병 유행 경보제, 감염병 관리 협의체 구성 등이 포함된 학생 감염병예방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하고, 학생들의 흡연·음주를 예방하기 위해 흡연·음주·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모든 학교 금연구역 지정,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 등을 통해 각종 청소년 비행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치원을 포함한 모든 학교에 1개 이상의 자동제세동기를 비치하여 학교내에서 심정지와 같은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와 같은 2018년 학생건강관리 기본계획을 안내하기 위해 22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학생건강관리 담당교사 및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년 학생건강관리 기본계획 설명회를 실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의 학생들이 건강한 몸과 정신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철저한 학생건강검사 관리를 실시하고, 감염병 예방 및 흡연예방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학생건강 보호·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1 22:27: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