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생여행의 시작, 2018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 3. 1.~3. 4. 코엑스(홀 C)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8-02-28 16:48:36
기사수정

인생여행의 시작, 2018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3. 1.~3. 4. 코엑스(C)에서 열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이하 관협)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2018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31()부터 4()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3층 홀 C)에서 열린다. 2004년에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15회를 맞이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매년 10만 명 가까이 방문하는 대표적인 국내여행 박람회이다.

 

 

이번 내 나라 여행 박람회의 주제는 `내 나라 인생여행´이다. 올해 박람회는 최근 `인생´`최고´의 의미로 쓰인다는 점을 고려하여, 국민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국내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소개하고 여행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류재현 총감독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생사진´을 찍기 위한 여행이 활발해지는 흐름을 반영해 전시장을 다양한 사진 촬영 장소(포토존)로 구성하고 박람회 관람도 하나의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전시장은 내 나라 인생여행(주제관), 내 나라 지역여행(지자체홍보관), 내 나라 여행정보(기획관), 내 나라 여행장터(여행상품·용품관 및 지역특산품관)로 구성된다. 주제관은 대형 사진액자 설치물(포토프레임)과 그래비티룸(그래비티룸: 중력을 거스르는 듯한 착시현상을 주기 위해 내부 장식물을 90도로 꺾어 배치)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자신을 직접 찍을 수 있는 셀프카메라 인생사진관의 형태로 운영될 예정이다. 여행장터에서는 숙박권 등 여행상품과 용품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내 나라 인생여행

내 나라 지역여행

내 나라 여행정보

내 나라 여행장터

기타

부대행사

주제관

지자체 홍보관

기획관

여행상품· 여행용품관

지역특산품

인생

사진관

지자체별 관광콘텐츠

홍보

2018 올해의 관광도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

한국관광 100

관광두레, 관광벤처 등

여행상품 홍보/판매

-푸드트럭 5

-지역 특산물

여행관련

업체

-여행 강연회

-지자체

인센티브 설명회 등

 

행사기간 중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31()에는 주제관에서 촬영한 사진을 누리소통망에 올린 선착순 100명에게 서울 테지움(테디베어 인형 체험전시장) 입장권(20)과 이천 테르메덴(독일식 온천리조트) 50% 할인권(80)을 증정한다. 전시장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는 사진출력 이벤트는 4일간 상시 운영된다.

 

32()에는 오후 2시부터 공식 행사인 `환영식´`올해의 관광도시 선포식´이 열릴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에 전시장의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누리소통망에 올리면, 30명을 선정해 대명리조트 및 호텔 숙박권,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액션 카메라 등을 지급한다.

 

여행무대에서는 여행 전문가들의 강연이 펼쳐진다. 31()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서울신문 손원천 부장의 `영월까지-단종유배길 톺아보기´, 33() 오전 11시 반부터 오후 1시까지 여행작가 양영훈 씨의 `베테랑 여행작가가 추천하는 52주 대표여행지´가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국민들이 올해 국내여행 계획을 세우는 데 필요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마련했다. 올해에도 국민들이 더욱 즐겁고, 더욱 행복한 국내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국내여행 활성화 방안을 시행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28 16:48: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