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람이 우선인 교육복지전문가 육성! 첫발을 내딛다 -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첫 교육복지 특수분야 직무연수 개설
  • 기사등록 2018-02-08 11:44:29
기사수정

사람이 우선인 교육복지전문가 육성! 첫발을 내딛다

세종시교육청 개청 이후 첫 교육복지 특수분야 직무연수 개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8일부터 9일까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복지관계자(교육복지선도학교 교감, 행정실장, 교육복지업무담당자(부장), 교육복지사, 교육전문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2018학년도 교육복지선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교육복지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8일부터 9일까지 교육복지관계자 50여 명을 대상으로2018학년도 교육복지선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교육복지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사진은 8일 한국교원대학교에서 진행한 연수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사람이 우선인 교육복지 전문가 육성´을 위해 교육복지 철학 취약계층 학생 이해 성장(사례)관리 방법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이론과 실제를 겸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교육복지를 공감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교감과 행정실장까지 연수에 참여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교육복지전문가학습공동체를 구성하여 교육복지에 대한 이론을 탐구하고, 컨설팅, 성과관리평가 등의 현안을 협의 및 합의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세종형 교육복지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8 11:44: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