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 원도급에도 지역 건설업체 30%이상 참여확대 유도
  • 기사등록 2018-02-01 20:47:34
기사수정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원도급에도 지역 건설업체 30%이상 참여확대 유도

 

대전광역시는 21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시책과 관련, 민간 건설사업 시행사 및 관련협회, 구청관계자가 모여 지역업체 참여 확대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민간 건설사업 시행사와 지역대학교, 관련협회 및 자치구 건축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용역 및 원도급공사에 대한 지역업체 참여확대 방안 마련과 시의 추진업무 설명, 지역건설사 수주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토론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시는 관리 사각지대에 있던 설계용역 및 원도급 공사의 지역업체 참여 확대 지역건설업체 경쟁력 향상 지원 관련협회와의 상생협력 및 인센티브 제공 등 주요시책 내용을 설명하고, 사업 시행사·건축주·협회·구청 간 유기적인 상생협력과 지속적인 교류로 지역건설경기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사업 시행사, 관련협회는 시가 추진하고 있는 시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아울러 지역 건설사 지원 확대를 위한 시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력관계 유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 차원의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요청했다.

 

대전시 정무호 도시주택국장은사업시행자 및 건축주가 건설물량의 30% 이상을 지역 건설사에게 우선 수주할 경우 심의 및 인허가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건설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 방안을 더욱 확대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2-01 20:47: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