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교육청, 독서 릴레이 <책고리> 운영 등 직장 내 독서 분위기 조성 - 선정도서 독서후기 공유, 릴레이 종료 후 부서별 북토크 진행 계획
  • 기사등록 2018-01-29 10:12:00
기사수정

대전교육청, 독서 릴레이 <책고리> 운영 등 직장 내 독서 분위기 조성

선정도서 독서후기 공유, 릴레이 종료 후 부서별 북토크 진행 계획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올해 책의 해를 맞아 독서를 통한 조직의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직원 독서문화 활성화 계획´을 수립, 도서자료 및 정보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대전시 교육청 전경.사진제공-대전교육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독서릴레이 <책고리>를 운영해 부서별로 선정한 희망도서를 직원들이 차례로 돌려 읽으며 가장 인상 깊은 페이지에 색띠지를 표시해 독서후기를 공유하고, 릴레이 종료 후 부서별 북토크를 진행하는 등 정서 공감 및 소통의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또한 한달, 한책 읽기 권장으로 직원 독서 정복기 <책산행>을 전개해 홈페이지 내 직원 게시판을 활용한 책 추천 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자율적 토론 문화 조성을 위한 독서 동아리 구성 등 다양한 독서 활동 장려를 통해 공직사회 내 독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한병국 총무과장은 함께 읽고 성장하는 직장 내 독서문화 확산을 적극 추진하여 공감과 소통을 통한 창의 교육행정 구현으로 대전교육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29 10:1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