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대 CORE사업단, 인문사랑 토크쇼 개최 - 이상민 국회의원, 김종진 문화재청장, 영남대 김재춘 교수 등의 주제발표
  • 기사등록 2018-01-17 16:10:30
기사수정

충남대 CORE사업단, 인문사랑 토크쇼 개최

이상민 국회의원, 김종진 문화재청장, 영남대 김재춘 교수 등의 주제발표

 

충남대 CORE사업단(단장 홍성심)116일 오후 3, 인문대 대회의실에서 사회 저명인사를 초청해 `2회 사회저명인사들의 인문학사랑 토크쇼´를 개최했다.

▲ 충남대 core사업단에서 주최한 인문학사랑 토크쇼.사진제공-충남대

이날 행사에는 이상민 국회의원은 `개방, 혁신 그리고 협업´ 김종진 문화재청장의 `대학생을 위한 인문학´, 영남대 김재춘 교수의 `세계유산으로 본 충남의 백제문화´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은 인문학사랑 토크쇼에는 지역 저명인사와 충남대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열띤 분위기를 이어갔다.

 

토크쇼 시작에 앞서 오덕성 충남대학교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든 우리에게 지식과 기술보다 더 중요한 자산은 인간 본연의 철학, 문학, 역사를 기반으로 가치를 탐구하는 인문학이라고 강조했다.

 

홍성심 CORE사업단장은 인문학과 인문정신이야말로 우리의 삶의 질을 높여 주고,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대비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소양 중 하나이며, 이 행사를 계기로 인문정신의 충만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CORE사업단은 지난 201612월부터 인문학의 발전을 위해 학원지원금, 강의교재개발, 국내·외 석학 초청강연, 해외연수 및 인턴십, 인문학 대중화 등과 같은 사업 수행하고 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17 16:10: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