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교육청의 3대 특색사업 중 하나인 `꿈과 끼를 키우는 세종 행복배움터 특성화´를 우수하게 운영한 학교를 선정했다

 

성남고_교육활동_모습

 

최우수학교로 쌍류초, 장기초, 성남고가, 우수학교로는 조치원대동초, 의랑초, 한솔초, 조치원여고가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학교들은 지난 11월 특성화사업을 추진하는 14개교를 대상으로 외부 평가위원(6, 3)으로 하여금 현장 방문평가를 실시해 선정된 것으로 최우수 3개 학교와 우수교 4개 학교를 선정했다.

 

조여고_진로교육

 

최우수학교로 평가된 쌍류초등학교(교장 정미자)는 폐교 위기 직전에서 학생들이 오고 싶은 학교, 학부모가 보내고 싶은 학교로 변모한 세종시의 유일한 벽지학교로 `7가지 행복씨앗으로 창의인성 꽃피우기´라는 주제 아래 (Dream) 도전(Challenge) 배려와 나눔(Together)이라는 3가지 역점사업을 중심으로 7가지의 교육과정의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였다.

 

장기초등학교(교장 조임호)는 지역 및 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을 감안하여 학생들의 감성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서`13색 감성형 인재교육´의 주제 아래 1색은 음악 중심 2색은 운동 중심 3색은 체험 중심으로 활동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개발하는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성남고등학교(교장 송인옥)`인문예술 융합 명품학교´라는 주제 아래 성남행복99방에서 끼 발견하기 스마트 창으로 끼 발현하기의 2가지 역점사업을 중심으로 90분의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무학년 인문예술 융합프로그램인 성남행복99방을 운영하여 EBS교육방송에서 취재 방영되기도 하였다.

 

또한, 우수한 학교로 평가된 조치원대동초등학교(교장 이옥균)`행복마중 늘픔 대동피아´라는 주제로 융합형 디베이트 창의 톡(Talk), 인성 톡(Talk)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50원의 기적 진로중심 동아리 Together-Happy day의 역점사업을 추진하여 `평생 행복의 기초를 세우는 좋은 학교´를 이룬 결과이다.

 

의랑초등학교(교장 임천수)`교육공동체 학교도서관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창의 탄탄 독서인으로 거듭나기´라는 주제로 학교도서관 독서교육 기반 조성 독서교육문화 프로그램 강화 학교도서관 활성화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운영한 결과`3회 학교독서교육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창의력을 키워주는 독서 프로그램 운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였다.

 

한솔초등학교(교장 윤은석)`SMART로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뉴 스포츠를 통한 몸 튼튼! 마음 튼튼! 프로젝트 Design을 통한 끼 꿈 프로젝트 스마트교육을 활용한 창의성 신장 프로젝트를 운영한 결과 즐겁고 편하게 즐기는 운동의 생활화,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 선택,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창의성이 발휘되는 학교로 성장하였다.

 

조치원여자고등학교(교장 김윤기)`꿈 실현 행복학교´라는 주제로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동아리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설계능력 신장과 체계적인 진로준비를 위한 체험중심의 다양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한 결과 `2013년 제11회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세종 행복배움터 특성화 사업은 201271일 세종시교육청이 출범하면서 학교의 지역적사회적경제적 여건을 고려하여 학생교직원학부모의 참여와 교장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발전시켜주기 위한 세종시만의 스타일을 창출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특성화사업은 세종시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지난 5월 공모를 통해 14개교(9, 2, 3)를 선정하여 833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학교변화를 주도하는 학교장 및 학계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턴트 11명이 지난 7월 한 달 간 전문적인 컨설팅을 지원하여 특성화사업의 효과적인 추진과 학교의 교육역량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전진석 정책기획관은 세종 행복배움터 특성화사업을 추진한 14개 학교는 학교마다 특화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잘 추진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특성화된 학교운영으로 우수사례가 많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이뤄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23 11:22: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