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강소농 육성 정보기술 활용을 위한 2013 농업인 정보화 대회에서 윤형준 농가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IT 영농활용 소득 창출 경진, SNS 활용 고객소통 확산 경진, 농업·농촌 정보화 아이디어공모, IT 활용 홍보 및 정보가치 창출(이벤트) 3개 부문에 걸쳐 이뤄졌다.

 

농업인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IT 시대를 선도하는 강소농을 육성, 최신 정보기술(IT)의 영농현장 활용 촉진 및 소비자 공감 농업농촌 컨텐츠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했다.

 

윤형준(성동면 원봉리)농가는 농업·농촌 정보화 아이디어 공모에서 `스마트폰 농장 원격관리 시스템 Smart Farm 구축´이라는 아이디어로 최우수상을 수상, 농촌진흥청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윤형준씨는 이번 대회를 통해 e-비지니스 교육, 강소농 육성을 위한 각종 정보화 교육 등 그동안의 교육 성과가 입증된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시 농업인들의 IT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23 10:39: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