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교육청, 「현장실습 참여업체 현장 방문 점검」 실시 - 이승복 부교육감 참여, 표준협약서 준수·학생 노동인권 및 권익 보호·실습안전 준수 여부 등 점검
  • 기사등록 2018-01-09 15:08:31
기사수정

세종시교육청, 현장실습 참여업체 현장 방문 점검실시

이승복 부교육감 참여, 표준협약서 준수·학생 노동인권 및 권익 보호·실습안전 준수 여부 등 점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하이텍고등학교·세종여자고등학교와 합동으로 특성화고 현장실습 참여업체에 대한 현장 방문 점검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하이텍고등학교·세종여자고등학교와 합동으로 특성화고 현장실습 참여업체에 대한 현장 방문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은 지난 8일 이승복 세종시부교육감(우측에서 5번째)과 교육청 관계자, 학생들의 단체사진

회사 관계자의 설명 장면(사진-세종시교육청)

 

특성화고 현장실습 참여업체 현장점검1차로 지난해 12월부터 세종하이텍고와 세종여고 주관으로 실시했다.

 

담임교사와 교과담당교사가 학부모들과 함께 현장실습업체를 방문하여 실습업체 근무환경 및 복지, 실습 안전 등을 직접 확인하고, 업체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현장실습 운영 상황을 청취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지난 8일에 실시한 이번 2차 현장점검에는 이승복 부교육감이 직접 현장실습에 참여하여, 기업체 관계자와 실습학생들과의 면담을 통해 현장실습 상황을 살피고 참여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점검의 주요 점검사항은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준수 학생 노동인권 및 권익보호 준수 학생 실습안전 준수 등이다.

 

기업체 현장점검 결과 현장실습 표준협약서 위반 노동인권 침해 유해환경위험요소 노출 작업환경 등이 발견될 경우 실습학생을 즉시 복교조치 하게 된다.

 

이번에 방문한 싸이텍(대표 오두환)에서는 올해 1월 졸업예정인 세종하이텍고 1, 세종여고 2명 총 3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하이텍고 남모군은 처음에는 회사생활이 낯설어 적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회사 직원 및 선배들이 친절하게 안내해준 덕에 지금은 즐겁게 근무하고 있다면서, “학교에서 배운 기능들이 실습현장에서 적용될 때가 가장 신난다.”고 말했다.

 

이승복 부교육감은 “2018학년부터는 그동안 운영해 온 파견형 현장실습 체제를 보완·개편하여 학생들의 희망과 안전, 노동인권을 확보할 수 있는 3개월 이하의 단기형 직무체험중심으로 현장실습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09 15:0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