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맞아`두뇌 스타트! 과학놀이터´개최 - 따뜻한 호주에서 찾아온 과학 탐구 체험 전시
  • 기사등록 2018-01-04 09:53:24
기사수정

국립중앙과학관 겨울방학 맞아`두뇌 스타트! 과학놀이터´개최

따뜻한 호주에서 찾아온 과학 탐구 체험 전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겨울방학을 맞아 15()부터 34()까지 특설전시관에서 두뇌 스타트! 과학놀이터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은 호주 퀘스타콘에서 제작한 `Science on the Move´ 전시물 35점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여러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탐구 전시물과 체험 교실로 구성되어 있다.

 

퀘스타콘(Questacon)은 호주 국립과학기술관의 명칭으로 `탐구´를 뜻하는 `quest´`학습´을 뜻하는 `con´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일반 대중, 특히 학생들을 위해 과학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번 전시물들은 모두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핸즈온(Hands-on) 형태로 만들어졌다.

 

관람객들은 전시물을 직접 만지고 조작하면서 빛, 소리, , 운동, 인체 등과 같은 과학 주제들을 탐구하고 그 원리를 스스로 생각해볼 수 있다.

 

전시물은 `빛의 반사 알아보기´, `소리 잡아내기´, `소용돌이 만들기´, `잠수부 오르내리기´, `균형 잡기 쉬운가요와 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과학 원리 자체만 아니라 우리 일상생활 속의 소재나 현상과의 연관성을 함께 사고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이번 특별전의 관람은 무료이며 별도로 과학 원리를 배우고 관련 도구를 만들어 보는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1천원)로 운영된다.

 

유료 체험 프로그램은 매일 5회가 있으며, 회당 40분간 진행되며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국립중앙과학관 배태민 관장은 이번 특별전에서는 학생들은 물론 일반 어른들도 어렵게 생각하는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우리 일상생활 속에 이런 과학 원리들이 어떻게 적용되어 있는지를 찾아보는 재미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04 09:53: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