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예비소집 실시
29일(금) 오후 2시, 세종시 모든 초등학교(47개교) 동시 진행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18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예정아동을 대상으로 이번주 29일(금) 오후 2시에 동시 예비소집을 실시한다.
▲ 세종시 교육청 청사 전경
내년 취학 대상자는 2011년에 출생한 적령아동과 2012년에 출생하여 조기입학을 신청한 아동 4,300여 명이다.
예비소집일에는 아동과 보호자(대리인 가능)가 함께 참석해야 하며 주민센터에서 배부한 취학통지서를 지참해야 한다.
사정상 예비소집에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29일(금)전까지 해당 학교에 개별적으로 연락 후 입학의사를 밝혀야 미동록 학생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예비소집 장소는 각 학교 강당, 1학년 교실 등에서 실시되며, 2018년 3월에 개교하는 신설학교(한결초, 다정초, 새움초, 대평초)의 경우, 한결초는 가득초 강당, 다정초는 새뜸초 강당, 새움초는 새롬초 강당, 대평초는 여울초 강당에서 각각 실시된다.
기타 각 학교별 예비소집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 공지사항 『2018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예비소집 등 입학관련 상항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의 평년 예비소집은 1월 20일경에 실시하였으나, 올해에는 자체`학사일정 효율화 계획´에 따라 12월로 예비소집 일정이 앞당겨졌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