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학교 생활, 학부모 궁금증 해소의 장 마련 - 대전교육청,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17-12-21 10:15:37
기사수정

중학교 생활, 학부모 궁금증 해소의 장 마련

대전교육청,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 개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1221() 14:40,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중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 캡쳐

이번 설명회는 대전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운영하고 있는 유대학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예비 중학교 학부모들의 중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학부모들에게 중학교 교과학습 방법 및 생활지도 등에 대해 안내하고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예비 중학교 학부모라는 공통점과 자녀에 대한 교육적 열정으로 인하여 자연스럽게 같은 지역별 학부모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과 지속적인 상호 정보 공유와 소통의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학부모 설명회는 겨울 방학을 앞 둔 시점에 실시해 방학 기간 동안 자녀들이 중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는 생활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었다.

 

학부모 설명회에 참가했던 대전봉명초 김영희 학부모는 나의 학창시절과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바뀌어서 아이에게 부모로서 어떤 지원을 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하여 자유학년제와 교과 평가방법에 대하여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예비 중학생과 학부모님께서 중학교 입학에 대한 불안감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중학교 생활에 성공적으로 적응하도록 다양한 자료 개발과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21 10:15: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