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SI,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명예의 전당 올라 - `주니어닥터´ `엑스사이언스´ 등 청소년 첨단과학체험 교육기부 제공
  • 기사등록 2017-12-14 11:37:09
기사수정

KBSI,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명예의 전당 올라

`주니어닥터´ `엑스사이언스´ 등 청소년 첨단과학체험 교육기부 제공

 

1214() 오후 3`2017년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개막식에서 시상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이광식, 이하 KBSI)1214() 오후 3시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6회 대한민국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오른다.

 

 

KBSI는 창의적 과학 마인드와 종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주니어닥터와 엑스사이언스 등 청소년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14~´16)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됐다.

KBSI`주니어닥터´를 통해 전국 청소년들에게 학교 교과과정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첨단과학실험·실습, 체험 등 대덕특구의 다양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첨단 과학기술 체험기회를 제공해왔다.

 

`엑스사이언스(X-Science)´를 통해서는 대덕본원 및 8개 지역거점 인프라를 활용해 `R&E 프로그램´, `학생인턴십´, `일일과학자´, `청소년 진로체험´, `미리보는 실험실´, `과학자와의 만남´, `초청과학교실´ 등 중·고등학생부터 도서벽지의 초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천여명의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 연구현장 체험 및 실험실습 기회를 제공하였다.

 

KBSI는 앞으로도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융합형 과학인재양성에 필요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14 11:37: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