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대전세종충남지방 중소기업 금융지원협의회」 개최 - 중소기업 지원자금 운용현황에 대한 발표와 참석자간 심도 있는 논의 이뤄져
  • 기사등록 2017-12-07 14:28:50
기사수정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대전세종충남지방 중소기업 금융지원협의회개최

중소기업 지원자금 운용현황에 대한 발표와 참석자간 심도 있는 논의 이뤄져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본부장 김한수)127() 오전 11, 대전광역시· 중소벤처기업청 등 유관기관과 금융기관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대전세종충남지방 중소기업 금융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참석한 유관기관은 대전광역시, 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중앙회이며 금융기관은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이다.

 

오늘 협의회에서는 한국은행 중소기업 지원자금 운용현황에 대한 발표에 이어 지역 차원의 금융지원 강화 등을 주제로 참석자들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먼저, 김한수 본부장은 최근 우리 경제의 회복세 확대에도 불구하고 고용시장은 여전히 어려운 점 등에 비추어 창업기업 등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하였다.

 

이인섭 중소벤처기업청장도 일자리 창출 기여도가 높은 혁신·창업기업에 대한 지원 강화와 함께, 기업의 업력이 아닌 기술의 혁신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대전 산업단지 입주기업, 사회적 기업 및 네트워크형 협업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방안에 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회의를 마무리하며, 김한수 본부장은 역내 중소기업들이 지방중소기업자금지원을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의 협조와 지원을 당부하였다.

박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7 14:28: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