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회분원 건립 예산 반영 환영 행정수도 소중한 마중물 될 것” -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분원 예산 반영 관련 입장
  • 기사등록 2017-12-06 14:51:08
기사수정

국회분원 건립 예산 반영 환영 행정수도 소중한 마중물 될 것

이춘희 세종시장 국회분원 예산 반영 관련 입장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오늘 국회분원 설치 관련 예산 반영에 대한 논평을 냈다. 

▲ 세종시청 전경

내년도 정부 예산안에 세종시 국회분원 건립 예산이 반영된 것을 세종시민과 함께 환영하며 분원건립 예산 2억원은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행정수도로 발전하는 데 소중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국민 대다수가 국회 이전 및 행정수도 건설에 찬성하고 있으며, 정치권과 정부 역시 이점을 공감하기 때문에 국회분원 건립 예산을 편성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행정수도 건설은 수도권 과밀을 해소하고 지방도 골고루 잘사는 나라를 건설하기 위한 역사적 과제이자 국가적 소명이며 국회분원 건설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발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세종청사와 국회가 떨어져 있어서 1일 평균 7,700만원, 연간 200억원의 공무원 출장비가 소요되고, 행정사회적 비용이 28,000~48,800억원에 이르는 상황이 계속돼왔었는바 국회분원은 이런 낭비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시는 28만 세종시민은 물론, 국가균형발전을 염원하는 국민들과 함께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6 14:51: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