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동주택관리관계자100여명이 참석 범죄예방 환경설계 교육 실시 -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도모해 협력 방범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
  • 기사등록 2017-11-21 07:07:34
기사수정

공동주택관리관계자100여명이 참석 범죄예방 환경설계 교육 실시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도모해 협력 방범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

 

대전중부경찰서 생활안전계(계장 홍재구)20일 대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관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와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공동주택관리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예방환경설계(CPTED)와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사진-대전청)

공동주택에서 발생하는 범죄유형과 범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환경적 요인을 찾아 개선함으로써 범죄인의 접근을 차단하고 범죄기회를 감소시키는 CPTED의 기본원리에 대하여 설명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홍보 등 경찰·지자체·지역주민이 함께 안전한 사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실시한 지역안전도에 대한 설문조사는 2018년 범죄예방계획 수립에 반영하여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순찰을 할 예정이다.

 

홍재구 생활안전계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관리 관계자들의 자위 방범능력을 향상시키고, 공동체치안 활성화를 도모해 협력 방범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경찰은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구축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1 07:07: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