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6회 대전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 대전충청권지역 토종브랜드와 충청권에 알려지지않은 서울, 부산의 브랜드들 행사 참여
  • 기사등록 2017-10-30 19:54:10
기사수정

6회 대전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대전충청권지역 토종브랜드와 충청권에 알려지지않은 서울, 부산의 브랜드들 행사 참여

  11월 10일까지 홈 페이지 사전등록시 무료입장, 이후에는 입장료 3000원 내야

대전, 세종, 충청권 대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인 `6회 대전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11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대전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한국중소기업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 제일좋은전람이 주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TJB대전방송, 하이트진로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상반기 4월 한 번만 진행되다가, 올해는 하반기 11월에도 추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약 100여개 브랜드 180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서울 수도권과 부산에 본부를 두어 충청권에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뿐만 아니라, 대전 충청권에 본점을 두고 처음 시작한 지역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충청도에서 출발한 브랜드로는 대전에서 3개 직영 매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수제만두 전문 프랜차이즈 `성경만두´는 물론 대전 관저동 맛집으로 불리며 2016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유망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병규돈까스´, 3번의 숙성과정을 거친 갈비 배달 전문점 `햇잎갈비스트릿테이블`, 그리고 대전에 본점을 두고 시작한지 1년도 채 되지 않아 전국 20곳 넘는 매장이 있는 튀김족발 전문 브랜드 `도발0948´ 까지 다양한 대전에 뿌리를 두고 시작한 브랜드가 참가한다. 이외에도 `빅원치킨`, ´영자클럽(에스테틱 힐링카페)`, ´쟁반통닭`, ´쟁반닭발`, ´병천순대`, ´빅돈부리(일본식돈부리)`, `마루(회덮밥전문점등 다양한 대전 충청도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을 이번 대전창업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관사 제일좋은전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전 세종 충청도 시민들에게 가장 가까운 대전무역전시관에서 전국의 다양한 창업아이템을 한 자리에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상반기와 달리 새롭게 참가하는 브랜드들도 많으니, 아이템 경쟁력과 수익성 등을 한 자리에서 비교분석하면서 브랜드 경쟁력 안목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6회 대전충청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무료입장을 위해서는 111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된다. 이후에는 입장권 3,000원 구매를 통해서 관람 가능하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30 19:54: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