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국제농업박람회 풍성한 특별/기획 전시 가득 - 대한민국 가장 큰 박과채소 전시부터 국제압화대전까지
  • 기사등록 2017-10-12 22:06:17
기사수정

2017국제농업박람회 풍성한 특별/기획 전시 가득

대한민국 가장 큰 박과채소 전시부터 국제압화대전까지

올해로 3회째 국제행사로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7국제농업박람회가 오는 1026일부터 115일까지 전라남도 농업기술원 일대에서 다양한 특별/기획 전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진행된다.

▲ 국제농업박람회 특별전시.사진제공-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박과채소가 한 자리에!

농촌진흥청에서 진행하는 15회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입상작은 물론 대회에 출품한 출품작들까지 2017국제농업박람회 농업역사관에서 기획전시 프로그램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대회는 1010일부터 13일까지 출품작을 모집하고,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14점의 입상작을 선정한다. 전시장에는 입상작 외에도 출품작과 박, 관상용 호박, 수세미, 여주, 뱀오이 등 희귀박채소 300여점도 함께 전시된다.

 

또한 박과 채소로 만든 예술작품까지 관련 전시물들이 다양하게 준비되면서 대한민국 박과채소의 우수성을 국제행사에서 알리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는 자리로 준비된다.

 

“2017전라남도 친환경 디자인전수상작도 만나보세요!

 

기획전시 뿐만 아니라 특별전시 부분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 들이 준비된다. 지난 9, `쉼표하나´라는 주제로 전라남도가 개최한 2회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상수상작들을 2017국제농업박람회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박람회장 내 국제농정홍보관에서 준비되는 특별전시 `4회 친환경디자인전´에서 영애의 금상 수상작인 `빛의 정원´ 전시는 물론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상은 전남의 친환경 자원과 디자인을 융합해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지속가능한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차세대 디자인산업을 이끌 학생들과 전문가의 참여 장으로 준비됐다.

 

2017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은 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전라남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친환경 농수산업 등 풍부한 친환경 자원들이 디자인과 융합하여 전남의 지속가능한 발전 방향을 보여 줄 것이라며 세계인이 함께하는 국제행사에서 전남의 친환경 자원들의 가치를 부각 시키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특별/기획 전시들로 더욱 풍성한 2017국제농업박람회!

2017국제농업박람회 기간 동안 우리 농업의 다양한 영역들의 전시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특별전시 프로그램으로 국제행사에 걸맞게 “2017국제압화대전이 박람회장 내에서 준비되고, “38회 대한민국 난 대전도 준비되어 난애호가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박람회장으로 모이고 있다.

 

1010일부터 전국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대상에게는 농촌진흥청장상이 수여되는 15회 박과채소 챔피언 선발대회 전시회를 통해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 콘텐츠를 준비하고, 박람회장 메인도로를 가을 낭만 꽃길로 조성하여 관람객들의 나들이 정취를 자극할 계획이다.

 

더불어 슬로푸드 특별관에서는 세계로 나아가는 우리 꽃 전시가 진행되고, 박람회장 내 농촌문화 트릭아트 포토월전통 향토음식 전시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2017국제농업박람회 박수철 사무국장은 전문분야의 전시와 즐길 거리 전시가 함께 준비되어 행사장을 풍성하게 할 것이라며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12 22:06: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