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건양대(총장 김희수) 의료신소재학과는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다빈치홀에서 의료신소재기술 포럼을 개최했다.

 

 

미래 전략산업으로 부각되고 있는 의료신소재 산업에 대한 발전방향을 살펴보고 관련 산업과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포럼에는 대학과 기업의 석학과 전문가를 초청하여 4개의 주제별 특강이 진행됐다.

 

 

한국 생체재료학회장인 아주대 박기동 교수의 `고분자 생체재료 개발´, 제일모직연구소 문성일 박사의 `의료용 섬유 고분자의 개발 동향´, 코렌텍 김정성 연구소장의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산업´, 단국대 치대 이해형 교수의 `치과용 수복재료 현황과 발전 방향´ 등의 특강이 펼쳐졌다.

 

의료신소재학과 송기창 교수는 질병의 진단과 치료,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신소재 개발 기술은 바이오산업을 이끄는 핵심이라며 관련 기술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유관기관 및 기업과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 의료신소재학과는 전문적인 의료 신소재의 개발 및 연구를 위해 올해 전국 최초로 신설되어 2014학년도 신입생 30명을 모집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8 09:22: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연제호기자2013-12-08 09:40:10

    질병의 진단과 치료,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신소재 개발 ~축하드리며 많은 발전을 기대합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