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추석명절 맞아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대전지방경찰청 정보화장비과에서는 지난 토요일(9.23.), 추석명절을 맞아 사회적 약자 및 정보화 소외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추석명절을 맞아 사회적 약자 및 정보화 소외계층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사진-대전청)

운용 중인 컴퓨터에 대해 악성코드 감염 여부 점검, 먼지제거 등 최적화 작업 실시, 노후 컴퓨터 마우스, 키보드 등 소모품 교체,아이들의 안전한 이동 지원을 위한 차량 오일류부동액, 윈도우 브러시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 건강을 생각하는 실내 연막소독 등 간이점검 정비 및 생필품 전달하였다.(사진-대전청)

 

이번 봉사활동에는 정보화장비과 10명의 직원들이 대전시 동구 소제동 소재 보호시설을 방문, 운용 중인 컴퓨터와 차량에 대해 점검 정비를 실시하였다.

 

운용 중인 컴퓨터에 대해 악성코드 감염 여부 점검, 먼지제거 등 최적화 작업 실시, 노후 컴퓨터 마우스, 키보드 등 소모품 교체,아이들의 안전한 이동 지원을 위한 차량 오일류부동액, 윈도우 브러시 및 타이어 공기압 점검, 건강을 생각하는 실내 연막소독 등 간이점검 정비 및 생필품 전달하는 등 경찰에 대한 친근하고 따뜻한 인상을 심어주었다.

 

보호시설 한 관계자는 평소에 점검하기 어려운 컴퓨터 및 차량에 대해 점검해 주고 생필품 지원해 줘서 고맙고 아이들의 행복과 건강까지 생각해 주는 이러한 경찰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친근함으로 다가와 덕분에 훈훈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을 거 같다고 말했다.

 

대전경찰 정보화장비 재능기부 봉사활동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7~8, 현재까지 총 86회 아동보육시설,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화 소외계층에 대한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정보화장비과에서는 공직사회내 자원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정부의 추진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한편, 소외된 이웃들에게 먼저 다가가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 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창 길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5 08:3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