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7차 대전평생교육정책포럼 개최 - 지역평생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
  • 기사등록 2013-12-05 15:38:59
기사수정

대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연규문)125() 대전평생교육진흥원 대회의실에서 대전시 평생교육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평생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을 주제로 7차 대전평생교육정책포럼을 개최하였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대전광역시가 주최한 이번 포럼은, 대전시 평생교육 관계자가 함께 모여 지역평생교육 공공성 강화에 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그 실천적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마련되었다.

 

이 날 포럼에서 이상용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연구조사부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평생교육분야에서 나타나고 있는 교육격차, 교육소외계층의 발생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공공부문의 평생교육에 대한 역할을 확대하고, 평생교육기관들의 전문성 제고를 바탕으로 하는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평생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박선경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전략실장이 `경기도의 평생교육 공공성 확립을 위한 추진체제 구축 사례´, 윤미숙 대전시 동구평생학습원 평생학습담당이 `동구의 평생교육 공공성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발표 후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김상길 한밭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고은아 대전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김민영 중도일보 차장, 김용동 대전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선기 충남대학교 교수가 토론자로 배석하여 대전시 평생교육 공공성 강화 방안에 관해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갔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대전평생교육정책포럼의 정례화를 통해 지역 평생교육 현안에 관한 다양한 정책적 의견을 계속적으로 수렴함으로써 대전시 평생교육정책의 발전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2-05 15:38: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연제호기자2013-12-11 17:30:32

    수고하셧습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