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합강오토캠핑장 자원순환캠프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환경부(장관 김은경)9~1012일 일정으로 합강오토캠핑장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그린 캠프´라는 주제로`1회 자원순환캠프를 공동 개최했다.

세종시와 환경부는 9~1012일 일정으로 합강오토캠핑장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그린 캠프´라는 주제로`1회 자원순환캠프를 공동 개최했다.(사진-세종시청)

친환경 캠프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된 `자원순환캠프´온가족이 참여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캠프형으로 기획됐다.

 

`실생활에서 실천하는 나만의 자원순환 노하우´ 공모를 통해 초청된 총 98가족은 캠핑 기간동안 음식물을 남기지 않기, 쓰레기 분리배출 하기 등 미션을 통해 자원순환을 실천했다.

 

, 캠핑 전문가와 천문 전문가에게 유익한 정보를 듣는 시간과 중고 벼룩시장, 자원순환 OX퀴즈왕 선발, 재활용품으로 만드는 리본, 무인 빈병회수기 체험, 자가발전 솜사탕 만들기, IoT적용 종이백 회수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세종시 손권배 환경녹지국장은 자원순환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행사였다참가 가족들이 추억과 함께 자원순환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는 822일부터 31일까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자원순환실천에 적극적인 30가족을, 환경부는 전국을 대상으로 30가족을, 주관사 후원참여 28가족을 각각 선정한 바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1 10:06: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