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 과학기술인재 육성이 힘쓰다 - 세종시교육청, 제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
  • 기사등록 2017-09-01 11:38:29
기사수정

미래 과학기술인재 육성이 힘쓰다

세종시교육청, 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831()부터 92()까지 3일 동안 KT 인재개발원(대전시 괴정동 소재)에서 열리는 35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참가했다고 1() 밝혔다.

▲ 세종시교육청 청사전경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세종시는 기계공학(초등부), 융합과학(중학부), 탐구토론(고교부) 종목과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과학컴퓨팅 종목, 4개 종목에 참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 참가를 통하여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수행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를 길러주어 21세기 융합 인재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각 종목별 참가현황은 기계공학 종목에 도담초등학교(지도교사 백희정) 6학년 유성호·전은성 학생, 융합과학 종목에는 도담중학교(지도교사 홍민교) 3학년 라민준·최종호·박준혁 학생, 과학토론 종목에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지도교사 정윤화) 1학년 박준성·박정완 학생이 참가했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시범종목 과학컴퓨팅 종목에는 세종도원초등학교(지도교사 최정수) 5학년 장지호, 3학년 장지원 학생이 참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해 개최된 34회 전국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서 기계공학 동상, 융합과학 은상, 과학토론 동상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냈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세종 학생들이 전국 각지의 우수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적 상상력과 탐구력을 겨루고, 상호 교류를 통하여 건강한 성장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 활동의 무대를 열어 학생들이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하여 미래 과학기술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01 11:3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