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IBK기업은행, 조폐공사`오롯 골드바´판매 개시 - 9월 1일부터 전국 전 영업점서
  • 기사등록 2017-08-30 13:32:33
기사수정

IBK기업은행, 조폐공사`오롯 골드바´판매 개시

91일부터 전국 전 영업점서

 

IBK기업은행이 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를 판매한다.

▲ 오롯바.사진제공-한국조폐공사
한국조폐공사(사장 김화동)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업무협약을 맺고 IBK기업은행이 91일부터 전국 전 영업점을 통해 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를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IBK기업은행에 개설한 본인명의의 계좌를 통해 `오롯 골드바´를 구입할 수 있으며, 주문 후 주문 영업점에서 실물을 인도받을 수 있다. 구입 가능 골드바는 중량 37.5g, 100g, 375g, 500g 등 네 종류이다.

 

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는 특허 기술인 잠상(숨겨진 이미지) 기법을 적용해 위변조를 방지하고, 조폐공사 고유의 홀마크를 새겨 품질과 중량을 보증한 게 특징이다. 보증서에도 스마트기기 인식용 보안패턴을 적용해 시중 다른 골드바들과 차별화했다.

 

IBK기업은행은 `오롯 골드바´ 판매 개시를 기념해 500g 골드바 구매시 조폐공사에서 제조한 연결형 은행권 만원권(만원 두 장 짜리)과 천원권(천원 네 장 짜리) 세트를 일정 수량 소진시까지 증정한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최근 글로벌 경기 회복과 국제정세 불안으로 안전 실물자산인 골드바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다은행 전 지점에서 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를 안심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30 13:32: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