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엄사상가번영회(회장 김상경)는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불편사항 해소와 현장 중심의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자 엄사리에 고객지원센터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이기원 계룡시장과 엄사상가번영회 상인 및 장을 보러 나온 시민 30여명의 축하 속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고객지원센터는 접근이 가장 용이하도록 엄사농협 뒤편에 자리 잡았으며, 12월부터 직원을 채용하여 상점가를 찾는 고객들의 불만을 해소하도록 고객만족서비스와 쉼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상인교육과 회의, 주민행사 지원 등 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각종 행사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엄사상점가는 15,106㎡에 농‧축산물, 의류 및 잡화, 외식업 등 114개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엄사상가번영회는 2012년 1월 31일 상인회로 등록되어 상점가 할인쿠폰 발행, 군문화축제 홍보부스 운영 등 괄목할만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고객지원센터가 갖춰짐에 따라 고객은 물론 시장 상인들의 편의가 향상돼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상경 회장은 “우리 상점가가 부흥하여 소상공인들이 시장 경쟁력을 갖추길 바란다”면서 “주민과 상인들의 상생과 협력을 이끌어 참여도를 높이고, 의식 개혁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상권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엄사상가번영회는 계룡시 상인들의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상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위하여 상인회원을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