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늘 높이 더 높이! 드론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 참샘초등학교, 발명특별반 2기에 걸쳐 운영
  • 기사등록 2017-07-27 12:11:11
기사수정

하늘 높이 더 높이! 드론과 함께 즐거운 여름방학!

참샘초등학교, 발명특별반 2기에 걸쳐 운영

참샘초등학교(교장 장인자)가 오는 31()부터 87()까지 2주 동안 참샘발명교육센터에서 드론에 대해 배우는 발명특별반을 2기에 걸쳐 운영한다고 27() 밝혔다.

참샘초등학교, 발명특별반 2기에 걸쳐 운영 (사진-세종시교육청)

이번에 추진하는 참샘발명교육센터 발명특별반은 세종시 5, 6학년 학생들 중 발명과 과학 분야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하여, 개인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발명실험과 드론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세종 발명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발명특별반은 총 40여명의 학생들로 구성됐으며 2개 기수로 나뉘어져 1기는 731()부터 84()까지, 2기는 87()부터 11()까지각 기수당 5, 15시간씩 수업을 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미래 기술 분야인 드론을 직접 만져보고 날려볼 수 있는 활동을 포함하여 드론에 대한 기초 이론과 다양한 조종 기술에 대해 배우게 되며, 주요내용으로는 드론의 역사와 구조, 활용 방안 등의 이론적인 내용과 조립, 조종, 드론을 활용한 촬영 등과 같은 실습을 통한 전문기술까지 학습하게 된다.

장인자 교장은 "발명과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에 발 맞춰 세종시 학생들이 드론의 원리와 미래산업으로써의 비전을 일깨워주는,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체계적인 발명 교육을 통해 많은 발명 인재들이 양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참샘발명교육센터는 세종시 최초의 발명교육센터로써 특허청과 발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설립됐으며, 센터 내에 발명공작소 3D공작소 창의창안실 운영관리실을 배치하여하여 발명에 필요한 각종 첨단 기자재를 구축했다.

참샘발명교육센터는 세종시 발명교육의 거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발명기초반, 학부모 발명교육, 발명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 하반기에는 전반기 3개 기수에 걸쳐 운영된 발명기초반을 수료한 학생들을 42명을 대상으로 발명심화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7 12:11: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