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 제1차 회의 개최 - -공정·중립·책임·투명을 공론화 4대 원칙으로
  • 기사등록 2017-07-26 08:37:11
기사수정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 제1차 회의 개최

-공정·중립·책임·투명을 공론화 4대 원칙으로

 

 

24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 위원들이 이낙연 국무총리로부터 위촉장을 수여받고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이하 `공론화위원회´)는 정부서울청사에서 7.2416301차 회의를 개최하여, 공론화 관리의 기본원칙에 대해 논의하고, 공론화위원회 운영계획, 운영세칙() 2심의·의결하였다.

 

공론화위원회는 앞으로 공정, 중립, 책임, 투명의 4대 원칙 하에 공론화 과정을 투명하게 운영·관리해나가기로 하는 한편 공론화 과정에서 전문가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와 일반 국민에게 공평한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등 공정하게 관리하고, 아울러 정보와 절차, 규칙 등을 제공하고 정함에 있어 중립성을 엄정하게 견지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위원회가 책임있는 자세로 국민 수용성 있는 공론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공론화 전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나갈 방침이다.

 

공론화위원회 운영과 관련하여서는 매주 목요일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필요 시 위원장이 소집하는 수시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며 다만, 공론화 과정 초기에 논의할 사항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당분간은 수시로 위원간담회를 갖기로 하였다.

 

또한, 언론 등 국민과의 소통을 전담할 대변인으로 이희진 위원과 이윤석 위원, 김정인 위원 선출하였고 공론화 과정투명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모든 회의 이후에는 대변인 브리핑을 실시하고, 회의는 회의록을 작성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신속히 공개하기로 하였다.

 

다음 회의는 727일 목요일 10에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2차 회의에서는 공론화 추진일정, 1차 설문조사 계획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무단점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26 08:37: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