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서천군은 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읍·면별로 구성된 서천군자율청소봉사단원 및 관계 공무원 등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주민이 공감하고 자율적인 참여로 구성된 봉사단은 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 청취와 함께 봉사단원 위촉장 수여, 결의문을 낭독하고 내 고장 가꾸기 군민 대청소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청소관련 주민 불편사항을 제보하고 정기적인 폐기물 무단투기 계몽 및 행락철 쓰레기 수거활동 등에 대한 수시·정기·특별활동을 수행하며, 이들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제보받는 즉시 생활쓰레기 수거 등을 조치할 예정이다.

 

군은 자율청소봉사단을 활용해 읍·면 자체 청소계획에 의거 수월하게 청소행정을 펼칠 수 있게 됐으며, 무단투기로 인한 주민 갈등을 해결해 관내가 좀 더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봉사단은 `나로부터 실천하지 않으면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는 주민 의식 개혁운동과 함께 주민참여로 선진형 청소관리 체제를 구축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것이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벌써 서천군은 깨끗한 환경이 조성된 것 같다, “·면별로 선발된 자율청소봉사단원들이 마을 곳곳을 누비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깨끗한 서천을 만드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봉사단원에게 책임감과 활동능력 배양을 위해 청소관련 교육 및 워크숍을 수시로 개최하고 활동 우수사례를 소식지 및 홈페이지 게재 등을 통해 자부심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7 13:37: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한밭2013-11-27 21:12:27

    멋집니다

    0 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