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연을 보다! 자연을 그리다! - 국립과천과학관 세밀화 특별전 열려
  • 기사등록 2017-07-19 16:56:35
기사수정

자연을 보다! 자연을 그리다!

국립과천과학관 세밀화 특별전 열려

 

미래창조과학부 소속 국립과천과학관(단장 김선호)2017719일부터 827일까지 2층 중앙홀에서 국립생물자원관과 공동주관으로 세밀화(·식물 세밀화란 관찰을 통하여 생물의 형태적·생태학적 특징을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묘사한 그림)특별전을 개최한다.

포스터(출처-미래창조과학부)

전시는 <자생 동·식물 세밀화>, <생물 관찰과 그리기>, <체험교실>로 이루어져 있다.

 

<자생 동·식물 세밀화>는 길에 사는 `질경이´, 들꽃사이를 날아다니는 `점박이꽃무지´, 갯벌의 무법자 `갯가재´ 등 우리나라 곳곳에 사는 생물 30여종을 대상으로 정밀하게 그린 채색화이다.

 

국립생물자원관 세밀화공모전 수상작 30여점으로 구성(초등학생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그린 세밀화 작품임)

 

<생물 관찰과 그리기>는 동·식물 표본을 관찰하고 직접 그려볼 수 있는 공간이다. 관람객은 생물표본을 만져보고, 관찰하고, 그려보며 생물의 외형적 특징과 생태적 특징을 스스로 알아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체험교실>은 자연물을 이용하여 나만의 곤충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창의체험교실로 만 6세부터 초등 저학년(1~3학년) 대상으로 선착순 현장예약으로 진행한다.(유료, 2천원)

 

<체험교실 : 12(13, 1530/ 회당 10, 50분 내외)>

국립과천과학관 김선호 단장은 관찰, 기록, 분석은 과학의 기본으로 어린이들이 자생생물 세밀화 작품도 감상하고 직접 그려도 보면서 과학자로의 꿈을 키우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전시는 국립과천과학관 상설전시장 입장 관람객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9 16:56: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