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춘희 세종시장 문재인 정부의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환영한다” -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 채택된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이춘희 세종시장 논평-
  • 기사등록 2017-07-19 15:44:59
기사수정

이춘희 세종시장 문재인 정부의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 환영한다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로 채택된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이춘희 세종시장 논평-

 

문재인 정부가 19일 세종시에 대해 자치분권을 실현하고 행정수도로 완성하겠다고 밝힌 것에 대하여 이춘희 세종시장이 즉각적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19일 새정부는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00대 국정과제에서 세종시를 제주도와 함께 분권모델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부 실천 과제로 행자부·미래부 등의 추가 이전과 국회분원 설치 및 필수적인 인프라 조성, 실질적 행정수도로서의 지원 확대, 서울~세종 고속도로 조기 건설 등을 명시했다.

 

특히 세종시를 지역 성장거점으로 발전시켜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이춘희 세종시장은 27만 세종시민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행정수도 완성 의지를 환영하고 지지를 보낸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에따라 이 시장은 새정부의 행정수도 완성 노력에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공조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하고 아울러 대선 공약인 국제과학비즈니스 기능지구 활성화와 세종-청주 고속도로 건설, 국가산단 조성, 국립행정대학원 설립 등의 사업도 꼭 실천해주길 기대한다고 논평을 통해 정부에 당부하였다.

 

또한 이 시장은 새정부가 강력한 자치분권 및 균형발전 실천 의지를 밝힌 것도 적극 공감하며 아울러 제2국무회의 도입과 국가사무의 획기적 지방이양, 자치분권의 제도적 기반 확보 등의 정책이 조속히 실현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9 15:44: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