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 시장, 새 국정과제 연계 도시재생 뉴딜정책 강력 추진 - 17일 주간업무회의서 도시재생, 4차 산업혁명 등 정부 정책기조 동조화 강조
  • 기사등록 2017-07-17 16:55:09
기사수정

권 시장, 새 국정과제 연계 도시재생 뉴딜정책 강력 추진

17일 주간업무회의서 도시재생, 4차 산업혁명 등 정부 정책기조 동조화 강조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 도시재생정책이 새 정부 정책기조와 조화롭게 추진되도록 발맞춰 대응할 것을 지시했다.

▲ 대전시청 전경. 사진제공-대전시청
권 시장은 최근 김현미 국토부장관과 면담에서 새 정부 도시재생정책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그 내용이 그동안 우리가 추진 중인 정책과 대체로 일치함을 확인했다정부는 이를 도시재생뉴딜정책이라 하고, 내용은 시민과 함께하는, 살아있는 도시재생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권 시장은 새 정부의 도시재생정책 추진에 맞춰 관련 시 사업이 보다 탄력 받을 기회로 삼을 것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우리시는 그동안 역사와 문화, 청년, 공동체, 협업 등이 녹아있는 도시재생정책을 전개해왔다새 정부가 도시재생정책에 많은 관심과 예산을 투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리시도 이에 발맞춰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권 시장은 이번 기회에 시, 자치구, 민간조직 등이 힘을 모아 사업콘텐츠를 개발, 도시재생의 새로운 기회로 삼자고 제안했다.

 

또 이날 권 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이 구체화 단계로 넘어가야 함을 강조했다.

 

권 시장은 정부가 내달 중 4차 산업혁명위원회를 구성하는데, 그 전에 우리가 먼저 기본계획을 확정하자각 실국이 각자 대덕특구 정부출연연구기관과 손잡고 분야별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등 제도적 협치 구조를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오는 20일 시작하는 홍도과선교 철거 및 지하차도 개설 공사를 앞두고 자치구와 함께 우회도로 안내 등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홍보활동 강화를 당부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사이언스콤플렉스 건립관련 현장소통 강화, 어린이재활병원 조성 추진현황 등 현안사업을 점검했다.

박 향선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7 16:55: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