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롬중학교, 하리하라 이은희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 - 과학으로 생각하기, 과학하며 살아가기
  • 기사등록 2017-07-14 14:35:27
기사수정

새롬중학교, 하리하라 이은희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

과학으로 생각하기, 과학하며 살아가기

새롬중학교(교장 손경준)14() 하리하라 생물학 카페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은희 작가를 초청해 `과학적으로 생각하기, 과학하며 살아가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열었다.

새롬중학교가 14() 하리하라 생물학 카페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이은희 작가를 초청해 `과학적으로 생각하기, 과학하며 살아가기´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열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젊고 발랄한 여성 과학도 이은미 작가는 일반 독자에게 요즘 주목받는 생물학 관련 키워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3학년 학생 180여명이 참석한 이번 강연에서 이 작가는 일상에서 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방법과 그 방법이 유용한 이유, 그리고 과학이 바꿔놓은 세상에서 제대로 살아가기 위한 준비 등의 주제를 학생들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였다.

특히, 새로 등장한 과학기술 혁명인 빅 데이터, 3D 프린팅, 인공지능 로봇기술 등이 실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과학 지식을 이해하고 친근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새롬중학교 손경준 교장은 학생들이 오늘 강연을 통해 멀게만 느껴지던 과학을 생활 속에서 찾아봄으로써 과학과 조금 더 가까워지고 과학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14 14:35: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