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충재 행복청장 구절초 축제를 발전시킨 공로로 감사패.. - 명품문화 창조에 탁견을 발휘하고 세종시 대표축제로 키운 공로 인정.
  • 기사등록 2017-06-26 18:14:58
기사수정

이충재 행복청장 구절초 축제를 발전시킨 공로로 감사패..

명품문화 창조에 탁견을 발휘하고 세종시 대표축제로 키운 공로 인정.

 

 

행복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26일 오후 구절초 축제로 유명한 세종시 장군면 소재 영평사를 방문하고 영평사내의 구절초 꽃 축제준비위원회(위원장 환성스님)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 청장은 구절초 꽃 축제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구절초 축제의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날 영평사 구절초 꽃 축제준비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영평사 구절초 꽃 축제 준비위원회는 고려대학교 세종구절초사업단 및 목인동, 세종한과 등이 참여해 구절초를 활용한 건강식품의 고부가가치 활성화와 축제의 확장 및 상생을 위한 축제로 도약하기 위해 조직된 위원회이다.

특히 이 청장은 세종시 건설의 최일선에서 행복도시건설을 진두지휘하며 바쁜 일정을 쪼개어 구절초 꽃 축제의 발전을 위해 탁견을 발휘하는 등 구절초 축제가 세종시 대표축제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로 18회를 맞는 영평사 구절초 꽃 축제는 광원 환성스님이 손수 씨를 뿌리고 가꾸어서 오늘에 이른 세종시의 대표축제로 전국에 명성을 떨치고 있으며 개화시기인 10월 초를 기점으로 9일 동안 개최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6 18:14: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