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23~24일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
  • 기사등록 2017-06-22 11:00:51
기사수정

퀴즈도 풀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23~24일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 산하 버스중심공기업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가 세종특별자치시와 국민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6.23~24, 세종컨벤션센터 및 호수공원)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세종컨벤션센터 2층에 설치된 세종도시교통공사 버스안전체험장에서는 안전한 버스이용 방법에 대한 영상을 시청(5)하고 세계 각국의 버스와 신호등을 그림으로 볼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직접 종이모형버스 만들기 체험을 참여할 수 있으며 버스모양 포토존에서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실내 부스에서의 안전체험이 끝나면 실외체험장(2주차장)으로 이동(3)하여 전시된 버스(꼬꼬, 1000, 10004)에서 안전승하차 방법과 안전벨트 매는 법을 배우고, 교통약자를 위한 안심벨 누르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그리고 버스 에티켓 OX퀴즈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버스가 그려진 예쁜 기념부채를 준다고 밝혔다.

 

<버스안전 에티켓으로 버스 내 노약자, 임산부 등 교통약자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버스는 앞문으로 타고 뒷문으로 내리고 장난치거나 소란스럽게 떠들지 않으며 음식물을 먹지 않는다. 또한 내릴 때 하차벨을 미리 누르고 차가 완전히 멈춘 후 내리며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을 때는 줄서서 기다린다. 반려동물은 운반가방에 넣고 버스에 타고 손잡이를 꼭 잡으며 주변사람에게 피해주는 행동을 하지 않고 정류장이 아닌 곳에서 버스를 타거나 버스에서 내리지 않는다.>

 

고칠진 교통공사장은 종시는 13세 이하 어린이의 인구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으나 어린이를 위한 안전체험시설이 없어 어린이들에게 안전체험의 기회를 주고자 참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2 11:00: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