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감성초등학교, 감자캐기 등 농촌 체험학습 실시 -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농작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 인식
  • 기사등록 2017-06-16 13:08:34
기사수정

감성초등학교, 감자캐기 등 농촌 체험학습 실시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농작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 인식

감성초등학교(교장 임재선)는 지난 16() 학생들의 텃밭체험과 식생활 교육을 위해 감자캐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감성초등학교가 지난 15() 학생들의 텃밭체험과 식생활 교육을 위해 감자캐기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은 감성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감자를 캐는 장면(세종시교육청)

이번 체험학습은 지난 3월에 학생들이 직접 심고 가꾸어 온 감자를 캐어보는 활동으로 농작물의 성장과정을 이해하고 우리의 소중한 먹거리가 식탁에 오르기까지 과정을 경험해보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체험학습은 학년별로 나누어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 텃밭에 심어 가꾼 감자를 호미와 모종삽으로 캐어보는 활동, 수확한 감자를 저울에 달아보는 수학 교과의 `무게재기´활동 등 체험과 학습을 겸해 실시했다.

아울러, 감성 학부모회 어머니들은 감자를 즉석에서 여러가지 간식(찐감자, 감자전, 감자칩 등)으로 만들었고, 학생들도 감자 샌드위치를 손수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요리 체험활동도 실시했다.

이상현 학생은 평소에 즐겨 먹는 감자가 이런 과정을 통해 우리의 식생활에 이용된다는 것을 새롭게 알았으며, 봄에 심었던 씨감자 1조각에서 이렇게 많은 감자가 땅속에 주렁주렁 달린 모습을 보고 자연의 신비로움을 배웠다.”고 말했다.

임재선 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기회를 지속적으로 가짐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농작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바른 인성함양에도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16 13:08: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