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부모가 알아야 진짜 바뀔 수 있다. - 세종시교육청, 초등수업-평가 패러다임 전환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 기사등록 2017-06-12 12:06:56
기사수정

학부모가 알아야 진짜 바뀔 수 있다.

세종시교육청, 초등수업-평가 패러다임 전환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유·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달라지는 초등학교 수업-평가패러다임 이해를 위한 연수를 12()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유·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학교 수업-평가패러다임 이해를 위한 연수를 12()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교육청은 2017년부터 관내 모든 초등학교에 일제식 정기고사를 전면 폐지하고 학급별(교사별), 상시적 과정중심 평가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달라지는 교육패러다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한국교원대학교 정광순 교수를 초대하여 학부모 연수를 진행했다.

 

지난 525일까지 2주간 연수신청 기간에 유·초등학교 학부모 250여명이 신청해 이번 연수에 많은 관심이 있음을 확인했다.

 

이 날 정광순 교수는 공부의 참의미와 무엇이 아이들을 공부하게 하는지, 교육의 패러다임이 어떻게 변해가고 있는지를 중심으로 미래사회를 살아갈 자녀들이 갖춰야할 다양한 능력을 어떻게 키울 수 있을지 학교와 가정의 역할을 강조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의 세종시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수업과 평가의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가정과 학교가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발전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 동반자 관계를 더욱 두텁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12 12:06:5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