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 세종컨벤션에서 23일부터 2일간 개최된다. -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6개 분야 37개 개설하고...
  • 기사등록 2017-06-08 13:24:04
기사수정

세종 어린이 안전체험축제 세종컨벤션에서 23일부터 2일간 개최된다.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6개 분야 37개 개설하고...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국민안전처의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이달 23일부터 2일 동안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어린이 안전체험축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2일 동안 개최되는 어린이 안전체험축제에는 생활, 교통, 자연재난, 사회기반체계, 범죄, 보건안전 등 6대 분야별 30개 영역의 생활밀착형 안전교육을 한곳(세종컨벤션센터)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종합 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 안전을 총망라한 어린이들에게는 소중한 체험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수요자인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를 중심으로 진행하기 위해 개회식 및 치적위주의 딱딱한 강연 및 연설을 지향하는 한편 어린이 안전체험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세종시는 어린이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프로그램인 놀이터 안전, 비행기 안전, 지하철 안전, 황사 대처법, 미세먼지 예방법, 익수안전체험 등 5개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특히 북부 먼지역 어린이들을 배려하여 인형극 및 역할놀이 체험장 참여시 우선적으로 시간을 배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주요 프로그램은 세종특별자치시, 국민안전처, 한국어린이안전재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한국도로공사, 식품의약안전처와 함께 37개의 안전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세종시는 이번 체험을 위해 승강기안전체험 및 놀이터 안전, 가정재난, 화재시 대피요령, 전기, 가스, 수상안전체험을 준비하고 특히 교통안전분야는 어린이교통·자전거·비행기·지하철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 하였다.

 

또한 유괴와 미아방지·신변 및 미아안전체험을 운영하고 식품, 중독, 심폐소생술 체험 등의 범죄안전분야와 보건안전분야 체험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 세종시가 처음으로 양성한 생활안전지도사들이 어린이 체험 참가자와 함께 횡단보도, 자동차, 신호등을 만들어보고 여기에서 만든 교구로 체험을하며 실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재난에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것으로 전망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08 13:24: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