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설공단, 전 임직원 반부패 청렴서약 실시 - 반부패‧청렴정책 일환, 공기업 직원으로서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절차 준수
  • 기사등록 2017-06-08 10:40:28
기사수정

세종시설공단, 전 임직원 반부패 청렴서약 실시

반부패청렴정책 일환, 공기업 직원으로서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절차 준수

 

세종시설공단(이사장 신인섭)67일 종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 문화교실에서 전 임직원 대상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추진을 통해 타 공공기관의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고자 `반부패 청렴서약식´을 실시했다. 

신인섭 세종시설공단 이사장(왼쪽) 및 직원 대표 2인이 전문 교육에 앞서 청렴 서약식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세종시설공단)

성공개발연구소 문양근 대표를 초청하여 청렴교육을 수강 중이다(사진-세종시설공단)

이번 청렴서약식은 공단 임직원들이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직원대표가 청렴실천결의문을 낭독한 다음 이사장에게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청렴결의 내용으로는 행정업무 처리에 있어 정직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학연지연혈연 배제, 금품수수향응 금지, 신뢰 받은 공기업문화 조성 등이다.

 

임직원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성공개발연구소 문양근 대표를 초청하여 `함께 생각하는 청렴´ 이라는 주제로 최근 시행된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사례를 공감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특히 이번에 실시된 `청렴서약식과 청렴교육´ 은 공단 출범이후 처음 실시된 것으로, 신인섭 이사장은 청렴은 공공기관 임직원 모두가 반드시 지켜야 할 덕목이며, 우리 공단 전 임직원은 반부패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추진으로 세종시를 넘어 전국에서 인정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달하였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08 10:40: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