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경찰,행복한 가정! 여성·청소년이 안전한 세종만들기에 앞장 - 시민과 함께하는 가정·젠더·학교 폭력 예방 및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17-06-02 16:57:03
기사수정

 

세종경찰, 행복한 가정! 여성·청소년이 안전한 세종만들기에 앞장

시민과 함께하는 가정·젠더·학교 폭력 예방 및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

 

세종경찰서는 지난 2일 세종컨벤션센터 `세종맘카페 어울림시장 행사장´에서 굿바이, 폭력! 펀치 캠페인이라는 주제로 가정·젠더·학교 폭력 예방 및 인권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가정·젠더·학교 폭력 예방 및 인권보호 캠페인 실시

이 날 행사는 세종경찰서와 종촌가정·성폭력통합상담소, 세종맘카페가 함께 주최한 캠페인으로 가정·젠더·학교폭력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모으고, 폭력감수성 제고를 통해 피해자들이 더 편하게 폭력의 피해를 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가정내에서 은밀하게 이루어지고, 가해자의 감시로 인해 신고가 어려운 가정폭력 피해자를 구제하고자 시작된 블랙닷 캠페인*에 대한 홍보는 눈길을 끌었다.

 

경찰 관계자는 블랙닷 캠페인은 손바닥에 검은 점 하나를 찍어 `나를 구해줘´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가정폭력 근절캠페인으로, 가정폭력은 사회 전체가 해결해야 할 문제로서 경찰뿐만 아니라 우리 이웃의 관심과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전한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자체 밴드공연, 물풍선 던지기, 현장 상담소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행사 참가자에게는 폭력예방, 피해자 보호·지원을 위한 홍보물을 배부하여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선사했다.

 

행사장을 찾은 한 시민은 물풍선을 던지니 스트레스가 다 풀린다. 세상의 모든 폭력도 함께 날려버리겠다앞으로 세종시의 주인으로서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가족 모두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02 16:57:0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