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2017년도 행정사무감사”3일차
  • 기사등록 2017-05-25 17:14:35
기사수정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2017년도 행정사무감사”3일차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복렬)2510시부터 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소방본부(조치원·세종소방서 포함), 보건소 등 4개 기관을 대상으로 3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 행복위 행정사무감사 장면 (사진-세종시의회)

김복렬 위원장은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소방본부에서는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여건를 마련해 달라고 당부하고 서금택 위원은 조치원 원리지역대 신축부지의 협소함을 지적하면서, 좁은 부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구급차 출동시간 단축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 했다.

 

김선무 위원은 소방시설 인·허가 시 민원처리 기간이 오래 걸려 민원인의 불만이 많으므로 인력 확충 등 근본적인 대책 마련의 필요성 지적했고  김정봉 위원은 우리시 2016년 골든타임내 현장도착률이 53.7%로 전국평균(58.8%)에 미치지 못함을 지적하며, 골든타임내 현장도착률 향상을 위해 근본적인 대책 마련의 시급성 요구하는 한편 박영송 위원은 119시민수상구조대가 의용소방대원으로만 구성되어 있어 개선의 필요성을 지적하면서,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시 생활안전과 소관 세종시 인명구조대등 유관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유사시 수난 사고 예방에 대처할 필요성을 제기하였다.

 

임상전 위원은 의용소방대원들이 세종시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사기진작 방안 마련 당부했고 정준이 위원은 시간이 지연되더라도 세종시 만의 특색을 갖춘 제대로 된 시민안전체험관 건립을 당부하였고, 또한 소방공무원들의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해소를 위해 다각적인 사후 관리 방안을 모색을 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한편, 감사 4일째인 5.26.()에는 환경녹지국, 시설관리사업소 관계공무원을 출석시켜 행정사무감사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25 17:14:3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