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도시 건설 관리, 더욱 글로벌하게 - 행복청, 글로벌 종합건설사업관리 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17-05-17 13:43:55
기사수정

행복도시 건설 관리, 더욱 글로벌하게

행복청, 글로벌 종합건설사업관리 심포지엄 개최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충재)은 한국건설관리학회(회장 전재열)18()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글로벌 종합건설사업관리 심포지엄(학술토론회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착공 10주년 및 국내 건설사업관리제도 도입 20주년을 기념하여 추진한 행사로, 내외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사업관리 발전방향을 살피고, 선진 기법 도입확산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하였다.

 

심포지엄은 18() 14:30부터 18:00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며, 제는 국내 최초 도시건설 종합사업관리 적용 우수사례 발표 전문가 초청 국내외 사례발표 및 발전방향 논의 등 두 축으로 진행한다.

 

 

주요 순서는 이충재 행복청장의 환영사 이후, 현창택 서울시립대 교수가 `글로벌 종합사업관리 변화(트렌드)와 국내 건설 산업 전망(비전을 주제로 초청강연을 한 후, 국내외 우수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국내 우수사례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 사업 및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현황이 소개되며, 외 사례로는 미국의 세계적인 사업관리 회사 CH2M Hill의 부사장인 Bill Van Wagenen이 해외 사업관리 사례와 경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다른 사례를 본따르기(벤치마킹)하여 행복도시 종합사업관리 체계를 한 층 더 발전시킬 것이라면서 이로써 행복도시 건설 사업 전반의 품질을 더욱 높이도록 할 것이며, 관계자분들도 함께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7 13:43: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