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 창업여풍 열한번째 프로포즈 ´개최 - 2017년 시즌 2, 첫 번째 도전 이야기
  • 기사등록 2017-05-16 10:47:55
기사수정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 창업여풍 열한번째 프로포즈 ´개최

2017년 시즌 2, 첫 번째 도전 이야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17일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창업여풍 열한번째 프로포즈 ´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2016 창업여풍 프로포즈에서 강연자와 참가자의 현장 네트워크

열번째 창업여풍 프로포즈에 참가자가 스케치북으로 참여하는 모습

창업여풍 프로포즈는 청년고용절벽, 경력단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다방면으로 촉진하고, 여성이 주체가 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해왔다. 올해는 여성친화도시인 세종시를 거점으로 창업여풍 전국 확산을 위해 서울경기 및 충청권에서도 개최 될 예정이다.

 

이번 토크콘서트는`우리는 대한민국 절반의 자원, 여자´라는 주제로 `창업도전 첫 번째 이야기´ 엄마에서 여성벤처CEO가 되기까지 이야기를 레딕스 황순화 대표와 다누림 이채령 대표의 강연 및 토크콘서트로 펼쳐진다.

 

또한 여성벤처기업인들과 창업 및 비즈니스 모델구축 전문가들로 구성된 창업여풍 멘토단이 사전 접수된 예비창업자에게 현장 멘토링 진행하여 토크콘서트 참가자의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한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여성은 4차 산업혁명시대와 융합시대에 적합한 DNA를 가지고 있으며 향후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원동력이며 희망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창업여풍 프로포즈를 통해 취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자긍심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6 10:47: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