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정자치부 세종시 이전 가시화되나? - 세종시로의 이전 사실상 인정하고 준비 중
  • 기사등록 2017-05-15 15:48:20
기사수정

행정자치부 세종시 이전 가시화되나?

세종시로의 이전 사실상 인정하고 준비 중

 

중앙정부 세종시대를 역행하며 비효율로 지적되온 미이전 부처중 대표격인 행정자치부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에 발맞춰 사실상 세종특별자치로 이전하는 것을 골자로 이전준비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이 세종시를 실질적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로 만들겠다며 명실상부한 행정중심도시 완성을 위해 국회분원설치, 미래창조과학부, 행정자치부 등 정부부처 이전을 공약으로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행자부 내부에서는 사실상 서울 잔류를 포기하고 세종시로의 이전을 내부적으로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특히 거론되지는 않았지만 슬금슬금 눈치만 보고있는 여성가족부 등 미이전 부처들의 세종시이전으로 중앙정부청사의 효율을 높여야 한다는 목소리가 흘러 나오고 있다.

 

일각에서는 여성가족부 서울잔류에 대해 그 어떤 명분도 설득력이 없다며 정부세종청사로의 이전만이 국정효율과 부처의 업무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해법이라고 이전의 타당성을 부여하였다.

 

지난 정권 반쪽짜리 부처이전으로 업무공백 및 효율성 저하로 예산 낭비와 업무의 비효율로 국력이 손실되는 등의 많은 폐단을 양산했던 정부세종청사가 대한민국의 행정을 바로잡고 효율적 예산운용 및 고효율 생산으로 세계속에 우뚝서는 세계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최 대열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5 15:48: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신뉴스더보기
유니세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